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스포츠

카타르월드컵 8강 1경기 브라질 VS 크로아티아

by 휀스쟁이 2022. 12. 10.
728x90
반응형

12월 10일 00:00
드디어 카타르월드컵 8강 1경기 브라질 VS 크로아티아 경기 시작!!

브라질과 크로아티아의 역대전적을 먼저 살펴보자면 지금까지 두팀은 총 4번 만나 3승 1무로 브라질의 우세..
이중 2번을 월드컵에서 만났다. 2006년과 2014년 두번다 브라질의 승리..
8년만에 다시 만난 두팀.. 이번에도 20년만에 월드컵 우승에 도전하는 브라질의 승리로 끝날 것인지....

우선 오늘의 선발라인업을 살펴보자~

전반전 끈끈한 수비력을 보여준 크로아티아, 3개의 유효슈팅 브라질 0 대 0 마감..

전반초반 비니시우스의 감아차기슈팅을 시작으로 리드를 잡는 듯 했으나, 크로아티아의 반격이 시작..
그러나 전반 20분만에 비니시우스가 히샬리송과 2대1패스로 공간창출 후 슈팅, 곧 이어 네이마르의 슈팅까지이어졌지만 이후에는 바로 크로아티아가 경기의 주도권을 잡아갔다..
브라질은 줄곧 크로아티아의 강한 압박과 투지에 밀려 미드필드에서 패스실수가 잦아졌고
의미없는 공방전 속에 전반전은 0대0으로 마무리..

후반전 브라질의 파상공세를 신들린 선방으로 막아 낸 리바코비치 덕에 또 0 대 0

후반초반부터 비니시우스,네이마르의 연속된 슈팅을 리바코비치가 모두 선방.
하피냐와 비니시우스를 빼고 안토니,호드리구를 투입, 공격의 박차를 가했고, 네이마르의 패스를 받은 파케타가 1대1 찬스를 맞이했지만 리바코비치의 선방쇼는 끝날 기미가 보이지 않았다.
후반 39분경 히샬리송마저 페드루로 교체해봤지만 크로아티아의 수비, 리바코비치를 뚫기엔 역부족.
양팀 모두 득점없이 0대0으로 정규시간이 종료되고, 8강 제 1경기는 연장전으로 돌입.

연장전반 브라질의 파상공세, 드디어 브라질 선제골!!!

브라질의 선제골이 터졌다!! 역시 네이마르..
연장전반 추가시간 네이마르가 파케타와의 2대1 패스 어시스트를 받아 득점에 성공.
이로써 네이마르는 A매치 통산 77골로 '축구황제' 펠레와 동률을 달성했다.


연장후반 'K리그의 아들' 오르시치의 어시스트, 페트코비치 동점골!!!

연장후반 역시 브라질의 흐름이었으나, 오르시치의 어시스트를 받아 막판 벼랑 끝에 몰린 크로아티아를
페트코비치가 극적으로 득점에 성공하며 승부를 원점으로 돌려놨다.
이 골이 오늘경기 크로아티아의 첫 유효슈팅..
끝날 무렵 브라질 기회를 잡았으나 경기는 1대1로 아쉽게 마무리되며 승부차기에 돌입했다..


승부차기, 일본을 침몰시킨 리바코비치의 선방에 힘입어 크로아티아 4대2 승!!

브라질의 첫번째 키커 호드리구의 슛을 리바코비치가 선방. 크로아티아는 득점성공
두번째, 세번째 키커 두 팀 모두 쉽게 득점하며 브라질의 네번째 키커가 나왔다!!
네이마르와 파리 생제르망에서 함께 뛰는 마르키뉴스가 골대를 맞추며 경기는 끝..

이로써 브라질의 20년만의 우승도전은 막을 내렸고, 크로아티아는 2연속 4강진출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728x90
반응형